SM6, 브레이크결함 발견돼 리콜

SM6, 브레이크결함 발견돼 리콜

안녕하세요. 낙화유수G입니다. 오늘 작성하고자 하는 포스팅 소재는 SM6 리콜 관련 정보입니다. 사실 이 글을 작성하면서 마음이 마냥 좋지가 않습니다. 제 차가 바로 SM6이기 때문이죠ㅠ.ㅠ 리콜 관련 무상점검 통지만 해도 벌써 3~4번인거 같아요. 물론 차량의 결함이 있으면서도 모르는 척 그냥 넘어가지 않고 이렇게 매번 통지해 줘서 감사하긴 하지만, 차량에 결함이 있다는 것은 바로 운전자와 동승자의 생명과 직결되는 문제이다 보니 기분이 마냥 편안하지만은 않거든요.

르노삼성에서 2016년 3월에 야심차게 국내에 출시한 중형세단이 바로 SM6입니다. 사실 저도 출시되기 전부터 관심있게 지켜보던 차량이었습니다. 당시 외제차 못지 않은 유로피언 감성의 디자인으로 '패션카'로 인지도가 높았거든요. 사실 차량의 디자인은 차량구매에서 중요한 요소가 되는 것 무시 못하겠죠. 실내 디자인도 당시 K7에 옵션으로 넣어야 되는 LED계기판을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었기 때문에 만족도가 경쟁 동급 차량에 비해서 훨씬 높았거든요. 

사실 이외에도 여러 장점들이 많지만, 워낙 리콜이 많다보니 그러한 장점들이 무색해 지더라구요. 바쁜 직장 생활 중에 모처럼 시간이 나면 "어떻게 여가 시간을 보낼까?" 하는 생각보다, "리콜 무상점검하러 언제 가지?"라고 생각이 들 때도 있거든요. 이번에 SM6에서 발결된 결함은 '브레이크 결함'이라고 합니다. 브레이크 결함이라...마음이 참 무겁네요. 국토교통부의 말을 빌려 볼께요. "르노삼성의 중형 세단 'SM6' 총 10만2521대에서 브레이크 오일 저장탱크 부품의 결함으로 브레이크 패드 사이의 간격이 늘어나서 운전자가 평소보다 더 깊이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야 제동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밝혔거든요.

리콜 대상 차량은 2015년 12월 18일~2018년 2월24일에 생산된 차량에 해당한다고 하는데, 제 차는 2016년 11월 생산차이니 이 범위에 해당하네요. SM6 오너분들께서는 한번 확인해 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그리고 이번 국토부의 리콜 조치는 SM6 뿐만이 아니라 GM코리아의 '캐딜락'에서도 STS 5에 리어 서스펜스 토우 링크의 용접 결함이 발견돼 리콜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덧붙혀 말씀 드려서 이번 리콜 조치는 2017년 7월에 도입된 한국형 자동차조기경보제(EWR)시행 후 첫 성과라고 합니다. '자동차조기경보제'가 무엇이냐면 자동차의 사고와 관련되어진 모든 데이터를 수집하고 처리해서 자동차 리콜에 대해서 미리 경보하는 제도입니다. SM6는 제작자가 제출한 사고조사 보고서와 사고기록장치를 분석하는 과정에서 확인된데에 따른 것이라고 하네요. 

브레이크 결함은 운전자의 안전과 직결될 뿐더러 위급한 상황에서 보행자에 대해서도 위험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SM6 리콜 시행 대상 차량은 조속히 무상점검통지를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이번주는 너무 기간이 촉박하고 다음주 초에 르노삼성자동차 지정 전문 정비 서비스점에 예약하고 수리를 맡길 예정입니다. 

아마 해당 차량에 속하신다면 제작사가 자동차 소유주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시정방법 등에 대해서 통지를 한다고 해요. 만약에 리콜 시행 전에 SM6 소유주 분이 자비로 결함내용을 수리하셨을 경우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해서 보상도 신청가능하다고 하니 반드시 기억해 주세요.  





추천글

스마트폰으로 팩스 보내기&모바일팩스 이용방법

올해 발매되는 '아이폰'부터는 '동글'이 빠질 수도

투유 ToU 경남은행 대출 한눈에 쉽게 알아보기

통신비 다이어트 꿀팁, 헬로모바일 '보편요금제' 알아보기

신용등급 8등급도 대출가능한 햇살론 알아보기



댓글(2)

  • 천생산
    2018.05.10 05:35 신고

    답없다
    1년만에 리콜 3번에 전조등교체에 기어변속 후진시 차가후진이 안되어서 계기판 리셋하고 참으로 불량투성이 sm6 제발사지말라고 말리고 싶다

  • 천생산
    2018.05.10 05:37 신고

    팔아먹을줄만알고 원인규명과 보상조치는 미혼적이고 대책없는 sm6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