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망의 러시아 월드컵 결승전 일정

대망의 러시아 월드컵 결승전 일정


월드컵 결승전


지난 6월 14일부터 현재까지 전세계 축구팬들을 잠 못 이루게 하며 축구 열기에 빠뜨렸던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이 대망의 결승전과 3,4위 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나름 축구를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써 한 달 동안 정말 신나게 경기를 즐겼던 것 같아요. 팔은 안으로 굽는다고 대한민국의 한 사람으로써 우리나라 대표팀이 16강에 진출했으면 좋았겠지만 조별 예선 마지막 경기에서 당시 FIFA 랭킹 1위인 독일이라는 대어를 2:0의 스코어로 잡았다는 사실 만으로도 기분이 좋았네요.  





98프랑스 월드컵에서 준결승전에서 만난 프랑스, 크로아티아 그 승자는?

4년 동안 기다린 러시아 월드컵도 단 2경기만 앞두고 있습니다. 당초 제가 예상했던, 응원했던 대표팀들이 모두 떨어지고 2팀만 남게 되었습니다. 사실 그 두 팀도 조별리그와 토너먼트에서의 훌륭한 경기력만 본다면 어느 팀이 올라와도 이상하지 않은데요, 그 두 팀은 바로 '프랑스'와 '크로아티아'입니다. 왕년에 내가 축구 좀 봤다 하시는 축구팬들(아재 인증)이라면 98프랑스 월드컵에서 4강전 때가 떠오르실텐데요, 당시 준결승인 4강전에서도 바로 이 두 팀이 만나 격돌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98프랑스 크로아티아


그 당시 4강전은 '파리 스타드 드 프랑스' 구장에서 8만여 명의 프랑스 관중들의 응원속에 개최국인 '프랑스'와 91년 독립 이후 처음으로 월드컵에 출전한 '크로아티아'가 결승티켓을 두고 맞붙었습니다. 당시 경기에서 무득점으로 전반을 마친 두 팀은 후반 시작하자마자 1분 만에 당시 월드컵 득점왕인 '다보르 수케르'의 선제골로 앞서갔는데요, 이내 2분에 프랑스 수비수 릴리앙 튀랑이 조르카에프의 패스를 받아 달려가 그대로 동점골로 연결했습니다. 경기의 무게중심을 프랑스로 맞춘 후 쉴세 없는 공격으로 후반 25분 릴리앙 튀랑의 역전골로 그 날의 승리는 프랑스가 가져갔습니다. 그리고 결승전에 올라간 프랑스는 그 기세를 그대로 이어가 당시 영원한 우승후보였던, 그리고 '호돈신' 호나우두를 보유한 나라인 브라질을 만나 당시 축구 전문가들의 예상을 뒤엎고 3:0 완승을 거두고 월드컵을 들어올리며 화려하게 전성기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20년 만에 월드컵에서 다시 만난 프랑스와 크로아티아, 이제는 결승이다!!!

20년 만에 조우한 프랑스와 크로아티아입니다. '응답하라 1998'을 재현하기 위해 선수에서 감독으로 월드컵 우승을 꿈꾸는 디디에 데샹 감독이 이끄는 뢰 블레 군단 프랑스와 3경기 연속 연장전 혈투 속에 사상 최초 월드컵 우승을 눈 앞에 둔 크로아티아, 두 팀의 공통점이라면 '황금세대'가 이번 대회에 그 결실을 내었다는 것입니다. 사실 이쯤 되면 어느 팀이 우승해도 이상하지 않겠지요.


2018월드컵



경기시각 & 경기장


결승전 경기장


7월 16일(월) 00:00 루즈니키 스타디움(러시아, 모스크바)  


두 팀의 전력

프랑스 

사실상 이번 러시아 월드컵에서 전문가들이 꼽은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입니다. 그 예상에 걸맞는 경기력으로 결승전까지 진출했는데요, 프랑스는 팀의 핵심인 캉테를 주목할 수 있는데요, 허리를 지탱하는 캉테의 놀라운 활동량과 공수조율 능력이 '키'가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경기가 거듭될수록 안정되는 수비력과 그리즈만과 음바페의 가공할 공격력은 우승에 거의 근접했다고 봅니다. 하지만 조별리그에 비해 시간이 흐를수록 무뎌지는 공격력과 음바페의 기행 등으로 다소 불안요소가 존재하고 있다는 점은 프랑스의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크로아티아

모드리치, 라키티치, 만주키치 등 프랑스 못지 않은 황금세대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은 크로아티아도 프랑스 부럽지 않습니다. 팀의 '캡틴' 모드리치와 바르셀로나의 중원을 책임지고 있는 라키티치가 버티고 있는 미드필더로 인해 양질의 패스를 공급받는 공격력은 일품입니다. 그리고 장시간 경기를 거듭해도 지치지 않는 체력(이 쯤에선 체력이라기 보다는 투지라고 불러야 하겠네요)과 어떠한 상황이 와도 다시 경기를 뒤집는 근성까지 우승컵을 들어도 전혀 어색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3경기 연속 연장전을 소화했기 때문에 방전된 체력과 생각보다 높지 않은 득점력은 크로아티아가 풀어야할 숙제입니다. 


지금까지 '대망의 러시아 월드컵 결승전 일정'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가능한 '즐겨찾기' 추가와 '♥'공감 눌러주기 부탁드려요





추천글

'호우형' 호날두, 드디어 유벤투스로 이적 결정!!!

브라질 8강행 이끈 MVP 네이마르는 '네이마르'했을 뿐

마이리얼트립, 자유여행 "이제 두렵지 않아요~~"

창피한 일본축구, 16강을 얻고 전 세계를 잃었다.

독일축구의 몰락, 탈락 이유 짚어보기

한국축구의 영원한 친구 '경우의 수' 16강 희망은?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